본문 바로가기
게임

젊고 어리석은 군주이자 몰락한 왕 비에고에 대하여

by 강아진수 2022. 5. 4.
반응형

 

 

 

 

몰락한 이후 바뀌어 버린 비에고의 모습

 

젊고 어리석은 군주 비에고의 과거

바다 건너 먼 곳의 왕국에 사랑에 빠져 왕국의 파멸을 앞당길 왕자가 하나 있었다.

그 이름은 비에고로 훗날 세상 모두에게 중대한 위협이 된 남자였다.

 

카마보르라는 왕국의 선왕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비에고는 사실 왕좌를 물려받을 만한 인물도 아녔으며, 후계자로 선정된 자도 아니었다. 그 대신 안락한 삶만을 영위하였고 자만심과 이기심만 큰 사람이었으나, 왕좌를 물려받아야 할 형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그는 얼떨결에 왕관을 쓰게 되었다.

 

왕좌에 관심이 없던 그는 시골의 가난한 재봉사였던 이졸데라는 여자를 만나 그녀의 아름다움에 사로잡혀 젊은 왕은 그녀에게 청혼을 했고, 그렇게 둘은 맺어지게 된다.

 

두 사람의 연애는 매사에 매혹적이었다. 타인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던 비에고였지만, 자신의 삶을 이졸데에게 바쳤고, 그와 그녀는 언제나 함께 생활하며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다.

 

 

 

카마보르 왕국과 왕의 몰락

 

그러나 그 행복한 시간은 오래가지 못했다. 이졸데가 곁에 있을 때는 다른 어떠한 것도 하지 않는 비에고에게 신하들이 성이 난 것이다. 어떻게 해도 왕이 정사를 돌보지 않고, 미심쩍은 통치에 아래 왕국이 서서히 붕괴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더 지나 몇몇이 은밀히 모여 나랏일에 관심이 없는 젊은 왕을 끌어내리기 위해 모의하기 시작하고, 다른 왕국들은 이를 공격의 기회로 보고 서서히 목을 조여 오면서 비극이 시작된다.

 

어느 날, 결국 자객들을 보내 그들의 왕을 죽이고자 독 묻은 단검을 지닌 자객들이 찾아왔다. 그러나 왕을 둘러싼 삼엄한 경비를 뚫지 못한 채 결국 그 칼날은 표적을 찌르지 못하고 왕의 여자인 이졸데를 스쳤다.

 

독이 빠르게 퍼지자 이졸데는 극심한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고, 비에고는 아내의 상태가 점점 악화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분노와 절망감에 압도당한 그는 아내를 구하고자 수소문을 하며 이리저리 찾아다녔지만 모두 다 헛된 일이었다. 그녀는 침대에서 서서히 죽어갔고, 젊은 왕은 그의 아내를 구하고자 나라의 재물들을 모두 탕진하기에 이른다. 

 

비에고는 점점 광기에 물들었고 더 맹렬하고 필사적으로 해독제를 찾아 나섰지만 결국 그녀를 구하지 못했다. 그녀를 되찾고자 국고를 모조리 털어 왕국이 혼란이 야기하게 되는데, 분노와 증오로 가득 찬 그는 왕궁에서 나오지 않게 된다.

 

그러던 중 축복의 빛 군도라는 곳에 어떤 병이든 치유하는 물이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그 비밀을 듣자마자 비에고는 그녀를 되찾기 위해 모든 군세를 이끌고 축복의 빛 군도로 진격한다. 길을 막는 이들을 모조리 죽여버리고 어떤 병이든 치유하는 성소에 이졸데를 담그고, 그녀가 돌아올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잠시나마 그녀가 정신을 차린 듯 보였지만, 이졸데는 끔찍한 망령으로 되살아났다. 그녀는 그녀가 사랑했던 왕을 기억하지 못했고 젊은 왕의 검으로 그를 찔렀다. 여러 기운이 격돌하자, 그 전역에 폭발을 일으키며 군도 전역을 찢어놓고 그에 닿는 모든 이들이 의식은 유지한 채 영원히 고통받는 언데드로 바뀌게 되며 그렇게 찬란했던 카마보르 왕국의 역사는 무너져 폐허가 되고 만다.

 

 

 

글을 마치며 비에고에 대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에 렐에 이어 2021년 1월 22일 154번째로 나온 캐릭터이다.

비에고의 외형에 대해 일러스트와 시네마틱에서 젊고 매우 잘생긴 모습으로 나타나 호평을 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왕으로써 위엄 있는 중년층의 왕의 모습으로 나올 것을 기대한 사람들은 아쉽다는 의견도 많다.

비에고의 외형 모습은 고스 록과 고스 메탈 가수들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현재까지 비에고와 관련하여 발견된 버그는 70개가 넘는 것으로 보이며 버그의 왕이라고도 불린다.

그를 따르던 카마보르의 기사단은 전부 언데드가 되었다.

카마보르의 기사단장은 자부심 넘치는 기사였던 헤카림이다.

비에고의 한국 성우는 박요한, 미국 성우는 Sean Teale, 일본의 성우는 히야마 노부유키이다.

비에고는 결국 어렵게 이졸데를 살려내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부활한 그녀는 다른 이들의 생명을 빼앗아가며 폭주하는 모습에 실망한 듯 오히려 비에고를 저지할 수 있는 힌트를 주며 면죄부를 받고 소멸한다.

그는 현재 그웬의 신성한 안개로 속박되어 결국 봉인당했다.

 

 

 

 

 

 

반응형

댓글